레드벨벳, 한국 유튜브 주간 인기 차트 3관왕 달성
레드벨벳, 한국 유튜브 주간 인기 차트 3관왕 달성
  • 스마트경제
  • 승인 2020.01.2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 유튜브 차트

 


[스마트경제] 레드벨벳이 한국 유튜브 주간 인기 차트 3관왕에 올랐다.

한국 유튜브에서 1월 10일부터 1월 16일까지 집계한 바에 따르면 레드벨벳은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인기곡 차트, 인기 아티스트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주간 인기 차트 3관왕에 오른 셈.

인기곡 1위, 뮤직비디오 1위는 최근 컴백 곡인 ‘Psycho’가 차지했다.

이러한 주간 차트 1위 3관왕 차지는 레드벨벳의 남다른 인기를 대변한다.

한편, 레드벨벳은 최근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세계 최초 ‘팬덤 연구소 블립’의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레드벨벳이 컴백한 지난 해 12월 한달 동안 레드벨벳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총 147,442명 증가했다.

이는 지난 11월 증가량이었던 42,849명 보다 3.4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레드벨벳의 꾸준한 성장세를 증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레드벨벳의 공식 트위터는 누적 팔로워 200만명을 돌파했다.

레드벨벳 신곡 ‘Psycho(싸이코)’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24시간 동안 1,073만뷰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적은 그 동안 레드벨벳이 선보인 영상들 중 가장 높은 24시간 조회수라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이 뿐만 아니라 이번 뮤직비디오는 초반 화력에 힘 입어 발매 144시간 만에 3천만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