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영화 따라한 '기생충'?'…印 제작자, 황당한 표절 의혹 제기
'인도 영화 따라한 '기생충'?'…印 제작자, 황당한 표절 의혹 제기
  • 스마트경제
  • 승인 2020.02.1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스마트경제] 인도 영화 '민사라 칸나'의 제작자가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자신들의 영화를 표절했다는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인도 현지 매체인 인디아투데이는 '민사라 칸나'를 제작한 PL 테나판이 '기생충'이 자신의 영화를 표절했다며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을 전했다. 

'민사라 칸나'는 1999년 인도에서 개봉한 영화로, 젊은 남자가 백만장자의 어린 여동생과 독일에서 만나 사랑에 빠진 후 고향 인도로 돌아오는 내용을 그렸다.

보도에 따르면 PL 테나판은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 후 영화를 봤다. 그 영화는 우리 영화의 기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국 영화 제작사가 타밀어로 제작한 영화들에 종종 소송을 건 일들이 있었는데 모든 것은 법정에서 밝혀질 것"이라며 조만간 국제 변호사를 선임, 소송 가능성까지 얘기했다. 

하지만 '민사라 칸나'의 시나리오를 쓴 라비쿠마르 감독은 표절 여부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하지 않은 채 "아직 '기생충'을 보지 못했다"며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을 축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사라 칸나' 측의 주장에 인도 현지에서도 다양한 반응이 엇갈리는 중이다.

'기생충'은 지난 10일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까지 4관왕을 휩쓸었다. 오는 19일에는 봉준호 감독과 제작자 곽신애 대표, 배우 송강호 등 '기생충' 팀이 다시 한 번 모여 기자회견을 열고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