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의 역사를 담은 책, 주요 서점서 순위권 진입
한국콜마의 역사를 담은 책, 주요 서점서 순위권 진입
  • 권희진
  • 승인 2020.06.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콜마
사진제공=한국콜마

 

[스마트경제] 한국콜마는 자사의 역사를 담은 책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가 기업역사서로서는 이례적으로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도서는 지난 24일 기준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기업/경영자 스토리 부문 판매 순위 13위, 예스24에서는 CEO/비즈니스맨 부문에서 26위에 올랐다. 또한 교보문고에서도 경제/경영 51위에 오르는 등 화제의 경영서적으로 주목받으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 책의 출간 배경은 기자 출신의 역사 작가이자 소설가인 저자 박기현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의 한국콜마에 대한 궁금증으로부터 출발했다 . 이순신, 정약용 등 역사적 인물의 삶을 교훈삼아 경영에 적용하는 '인문경영'을 통해 사업을 펼치는 한국콜마의 행적들이 박 교수의 작가적 탐구 본능을 일깨웠다는 것이다. 특히 올해가 한국콜마가 창립 30주년을 맞는 해인 만큼 시기적으로다 맞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책은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K뷰티와 K헬스의 숨은 공신으로 알려진 한국콜마의 도전과 성공의 역사를 담고 있다. 업계 최초로 ODM을 도입하며 업계에 새 표준을 세운 이야기, 한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기술력 등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콜마의 리얼 성공스토리를 외부인의 시선으로 풀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콜마의 현재를 만들어준 특유의 강점을 제대로 이해하면 기업가, 창업을 꿈꾸는 이들, 나아가 일반 개인의 성장에까지도 큰 보탬이 되어 줄 경영서적이자 자기개발서"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