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목록 ( 총 : 49,211건)

  • 오뚜기, 신세계 센텀 스파랜드에 ‘라면랜드’ 오픈

    [스마트경제] 오뚜기는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부산의 대표 찜질스파인 ‘센텀 스파랜드’와 협업해 이색 체험 공간인 ‘오뚜기 라면랜드’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K-라면 문화를 스파랜드의 인기 체험 콘텐츠와 접목해 내·외국인 방문객 모두에게 새로운 K-푸드&K-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서는 대표 라면 ‘진라면’을 비롯해 20여 종의 다양한 라면을 만나볼 수 있다. 공간 곳곳에서 브랜드 콘셉트를 체험하고 이를 SNS로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오뚜기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면과 부산의

  • 신세계百 강남점, 생활전문관 리뉴얼…"체험형 공간 강화"

    [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생활전문관을 새단장했다고 26일 밝혔다.침구와 가구, 가전 등 주요 브랜드의 면적을 15∼20% 확대하고 신규 브랜드를 강화했다.침구 브랜드 중 '더 조선호텔'은 구스 단독 존을 구성해 고객이 상품을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혼수·예단 상품과 차렵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가구 매장은 '펜트하우스'와 '아파트먼트' 두 가지 콘셉트로 나눴다.펜트하우스 존에서는 이탈리아 장인이 만드는 '체코티콜레지오니'와 일본 전통 공예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타임앤스타일' 등의 브랜드를 선

  • CU, 유니세프·RMHC와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 시행

    [스마트경제] 편의점 CU는 고객이 결제 과정에서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을 국내 최초로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고객이 직접 셀프포스(Self-POS) 모드로 신용카드 결제할 때 마지막 단계에서 100원 기부 여부를 선택하도록 했다. 고객이 기부 여부와 함께 기부처도 선택할 수 있다.기부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1회 기부액을 100원으로 고정했다.기부처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코리아) 두 곳 중 선택할 수 있다. 유니세프는 전 세계 어린

  • 삼양식품, 불닭납작당면 2인분 파우치 형태 선봬

    [스마트경제] 삼양식품은 불닭납작당면 ‘오리지널’과 ‘로제’를 2인분 파우치 형태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불닭납작당면 시리즈는 쫄깃하면서도 탱글한 납작당면의 식감과 불닭 특유의 감칠맛나는 매콤함으로 인기를 끌며 로제, 오리지널, 까르보 3가지 맛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이번에 선보이는 파우치 형태 제품은 기존 용기 형태와 달리 팬 조리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부재료를 더해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현재 이마트와 이마트몰,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판매중이며, 내년 2월부터 네이버스토어 등 온라인몰과 중소형마트에도 순

  • 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스마트경제] JW중외제약은 지난 2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건강검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의 약효와 안전성, 복약 순응도를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제이클 정은 내시경, X선 촬영 등의 검사 전 대장 세척을 위해 복용하는 전문의약품이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내과 전문의를 비롯한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소화기내과 정윤호 교수가 ‘대장정결을 위한 새로운 정제 제형의 유효성 및 안전성’에 대해 강연했다.정 교수는 “미국의 대장암 검진 가이드라인은 최소 90% 이

  • 코웨이, '비렉스 마사지셋·코어셋’ 광고 모델에 차승원 발탁

    [스마트경제] 코웨이는 의료기기 ‘비렉스(BEREX) 마사지셋·코어셋’ 출시와 함께 광고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선정하고 26일부터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배우 차승원이 지닌 품격 있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꾸준한 자기관리의 상징성이 비렉스 신제품 ‘마사지셋·코어셋’의 콘셉트과 부합해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렉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코웨이 비렉스 마사지셋·코어셋 신규 광고는 TV, SNS,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 동국제약, 관절 전용 파스 ‘사라펜플라스타 조인트’ 출시

    [스마트경제] 동국제약은 약국 최초의 관절 전용 파스, ‘사라펜플라스타 조인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라펜플라스타 조인트는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에 부착해도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십자형 구조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으로, 주성분인 케토프로펜 60mg을 함유해 피부 투과력이 높고 투과 속도가 빨라 강력한 소염 및 진통 효과를 나타낸다.특히,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 공법을 적용해 국소 부위에 약물이 빠르게 도달하게 함으로써 단시간에 통증을 완화시킨다. 또한, 중앙 원형 가이드를 통증 부위 무릎 정중앙에 맞춰 부착하면 관절을

  • LG생활건강-사과나무의료재단,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

    [스마트경제] LG생활건강은 전날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 강내규 전무와 사과나무의료재단 김혜성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페리오와 죽염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 개발 역량을 보유하며 국내 치약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사과나무의료재단은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개선을 통한 구강 건강 증진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매년 10만명 이상의 환자가 방문하는 대형 치과 의료기관이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두 기관의 전문 역량과 연구 자원을 결합해 구강 내

  • 롯데마트 '윈터 해피딜'...딸기 등 제철 먹거리 최대 50% 할인

    [스마트경제] 롯데마트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윈터 해피딜' 기획전을 진행해 제철 먹거리와 홈파티 메뉴, 크리스마스 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26일 밝혔다.롯데마트는 행사에서 '팩 딸기' 전 품목을 두 팩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팩당 3000원을 할인해준다.이번 행사는 '딸기 시즌' 개막을 알리는 프로모션으로 설향과 금실, 비타베리 등 여러 품종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롯데마트는 올겨울 딸기 상품을 더 강화할 예정이다.킹스베리같이 인기가 높은 고당도 품종 물량을 세 배로 늘리고 다음 달에는 대왕과 비타킹 등 신품종을

  • 이마트 모바일 주류주문 '와인그랩' 확대…고객 편의성 높여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오는 27일부터 이마트앱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재단장을 통해 와인그랩의 픽업처와 판매 주종, 운영 상품을 모두 확대한다.픽업처는 기존 이마트에서 트레이더스까지 늘리고, 운영 상품은 기존 와인·위스키 2600여종에서 대중주·전통주까지 7000여종으로 늘렸다.또 세계적인 와인 플랫폼 '비비노'의 와인 평점을 제공해 와인 구매 결정을 돕고 온오프라인 통합 구매 데이터와 고객 취향을 토대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이마트는 와인그랩 전용 멤버십도 도입한

  • G마켓, 경기도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판매 설명회 진행

    [스마트경제] G마켓은 전날 중구 신세계남산에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 판매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G마켓은 이커머스 판매 전략과 마케팅 활용법, 세무 전략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또 G마켓 영업 상품기획자(MD)가 1대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이 행사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진행하는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열렸으며, 미리 신청한 G마켓 입점 희망 판매자(셀러)와 기존 셀러 50여개사가 참여했다.G마켓 관계자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실제로 필요한 것은 실무에 바로 적용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일본 감성 신메뉴 출시

    [스마트경제]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는 오는 27일부터 ‘일본식 샤브 콘셉트’를 담아 ‘겨울, 샤브의 순간’ 시즌 메뉴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겨울 시즌은 따뜻한 육수의 깊은 풍미를 중심으로 한 일본식 메뉴가 특징이다. 일본에서 즐기는 겨울철 샤브샤브를 재현했다.대표 육수인 '곤포 가쓰오 육수'는 다시마(곤포)와 가쓰오부시를 천천히 우려내 담백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냈다. 샐러드바에도 일본식 메뉴가 대거 추가됐다. 생강향이 특징인 △쇼가 야끼소바, 단짠 데리야끼 소스 위에 아삭한

  • CJ도너스캠프, 겨울방학 맞아 ‘한끼의 울림’ 캠페인…취약계층 아동에 특별한 식문화 체험 제공

    [스마트경제] CJ도너스캠프가 겨울방학을 맞아 결식 우려 아동에게 즐거운 식문화 체험을 선사하는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을 12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는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나눔 플랫폼으로,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았다. ‘한끼의 울림’은 2017년부터 9년째 이어지고 있는 대표 기부 캠페인으로, 겨울철 급식 공백이 발생하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특식 메뉴를 제공한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 160개 지역아동센터의 3,200여 명 아동에게 스타셰프 레이먼 킴이 개발한 영양식 밀키트가 전달된다. 메뉴

  • 코이카, K-컬처 연계 ‘문화 ODA’ 본격 확대…국제개발협력 새 전략 제시

    [스마트경제]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가 한류 확산과 연계한 ‘문화 ODA’를 본격 확대하며 국제사회에서의 한국 위상 제고에 나선다.코이카는 25일 ‘개발협력의 날’을 맞아 「KOICA 문화 ODA 사업 분석 및 추진전략 수립 연구」를 발표하고, 문화 분야 공적개발원조(ODA)의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했다.이번 보고서는 최근 K-컬처의 세계적 영향력과 개발도상국의 문화협력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문화 ODA의 개념을 단순 문화지원에서 나아가 협력국의 문화적 권리와 다양성 증진까지 포함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 광동제약, 서스틴베스트 ‘ESG 베스트 100대 기업’ 선정

    [스마트경제] 광동제약이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A등급을 받으며 ‘ESG 베스트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광동제약은 자산 5천억~2조 원 미만 중견기업 그룹 중 27위를 차지해 우수 기업으로 평가됐다.서스틴베스트는 ESG 리스크 대응 역량과 지속가능성 확보 수준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등급을 부여한다. 광동제약은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전 부문에서 경영 체계 고도화와 ESG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광동제약은 환경경영·사회

  • 셀트리온 ‘짐펜트라’, 크론병 염증 부위 무관 일관된 치료효과 입증

    [스마트경제]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ZYMFENTRA, 미국 제품명)’의 글로벌 임상 3상 사후분석 결과가 국제학술지 Clinical Gastroenterology and Hepatology에 게재됐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크론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LIBERTY-CD’ 임상의 사후분석 결과로, 크론병의 염증 부위별 치료 반응을 평가했다.논문에 따르면 짐펜트라는 위약 대비 모든 장 부위에서 유의미한 점막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특히 소장형 환자에서도 회장 말단, 결장, 직장에

  • 롯데칠성 ‘마주앙X간송 에디션’ 출시…추사 김정희 난초 화폭 담아

    [스마트경제] 롯데칠성음료가 간송미술관과 협업한 ‘2025 마주앙X간송 에디션’ 와인 2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자의 인품, 난초의 향기’를 주제로 한 이번 콜라보는 간송미술재단이 소장한 추사 김정희의 ‘난맹첩(蘭盟帖)’ 속 작품을 레이블로 활용했다. 제품은 11월 27일부터 롯데백화점 일부 지점과 와인 전문매장 ‘오비노미오’ 등에서 판매된다.화이트 와인 ‘마주앙 뫼르소(MAJUANG Meursault)’는 ‘국향군자(國香君子)’를 레이블로 담았으며, 프랑스산 샤도네이 품종 100%로 만든 제품이다. 1370년부터

  • 롯데웰푸드, 지역 상생 캠페인 ‘어썸바잇트’ 품평회 성료…우승 메뉴 전국 출시

    [스마트경제] 롯데웰푸드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진행한 지역 상생 캠페인 ‘어썸바잇트(AwesomeBite)’의 두 번째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NS에서 화제를 모은 ‘효녀 맛집 지도’를 모티브로 기획됐으며, 지역 소상공인의 대표 메뉴를 전국에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25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열린 최종 품평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5개 팀이 참여해 30여 명의 심사위원 앞에서 경쟁을 펼쳤다.심사에는 롯데웰푸드, 롯데중앙연구소, 세븐일레븐, 동반위 등 실무진은 물론, 네이버 클

  • 쿠팡, ‘글로벌 세제 컬렉션’ 론칭…프로쉬·넬리 등 150여개 인기 제품 할인

    [스마트경제] 쿠팡이 세계 각국의 인기 세제를 모은 ‘글로벌 세제 컬렉션’을 론칭하고, 이를 기념한 할인 행사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에는 독일, 벨기에, 미국, 캐나다 등에서 주목받는 글로벌 세제 브랜드 30여 개가 포함된다.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독일 ‘프로쉬’는 150년 전통의 베르너&메르츠사 제품으로, 강력한 세척력과 친환경 성분,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 독일에서 24년 연속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1위로 선정된 바 있다.벨기에 브랜드 ‘에코버’는 대한아토피협회가 추천한

  • 동원홈푸드, 발달장애 화가 전시회 ‘Beautifully Happy’ 후원

    [스마트경제] 동원홈푸드가 사회복지법인 온누리복지재단이 주최하는 발달장애 화가 미술 전시회 ‘Beautifully Happy’를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시회는 11월 26일 오전 11시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 1층에서 열린다.이번 전시에는 북서울장애인보호작업시설 소속 발달장애 화가 22명이 참여해 다채롭고 독창적인 시각이 담긴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관람은 무료다.출품 작가들은 북서울장애인보호작업시설의 아트 스튜디오 ‘예손(예술가의 손길)’을 통해 직업 화가로 성장하기 위한 훈련을 받고

  • 더보기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