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철 서울디지털대 교양과정 교수, 외교부 정책자문위원 위촉
이희철 서울디지털대 교양과정 교수, 외교부 정책자문위원 위촉
  • 복현명
  • 승인 2023.03.0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철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양과정 교수. 사진=서울디지털대.
이희철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양과정 교수.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희철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양과정 교수가 지난달 24일 외교부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그는 이날 박진 외교부 장관 주재로 외교부 청사에서 개최된 외교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2023년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외교부 외교정책자문위원회 유럽분과위원회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받아 2년 임기동안 활동하게 됐다.

이희철 교수는 현재 서울디지털대 교양과정에서 ‘비잔티움과 오스만제국 문화의 이해’ 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20년간 튀르키예에서 외교관으로 근무하며 주튀르키예 대사관 앙카라 총영사 등을 역임했고 '문명의 교차로, 터키의 오늘', '터키, 신화와 성서의 무대 이슬람이 숨 쉬는 땅', '이스탄불, 인류 문명의 박물관', ‘오스만제국 600년사’ 등 다수의 저서를 낸 학자 외교관이다.

이 교수가 소속한 서울디지털대 교양과정은 서울디지털대의 34개 학과·전공에서 갖춰야 할 전문가적 소양을 위한 기초 교육과정으로 일상 속에서 누구나 관심을 갖고 생활에 필요한 교과목,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과목들이 다양하게 개설돼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사이버대학 중 최대 졸업생 규모수준의 명성에 걸맞게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자랑한다.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우수 콘텐츠 기관상 수상, 콘텐츠 품질인증을 획득해 왔으며 수업콘텐츠 부문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 이러닝 품질인증 국가브랜드대상, 품질만족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도 선정 여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