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U는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맥주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CU가 선보이는 제품은 신형만 에일, 두목님 라거, 액션맥주 바이젠 등 3종으로 만화 속 짱구의 주변 인물들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신형만 에일은 고소한 몰트와 함께 시트러스, 폴로럴, 열대과일의 풍부한 아로마가 조화로운 맛을 낸다.
두목님 라거는 달콤하면서도 부드럽게 톡 쏘는 맛이 특징이고 액션맥주 바이젠은 독일식 밀맥주 특유의 바나나 향과 풍부한 거품을 맛볼 수 있다.
CU가 판매하는 수제 맥주가 국내 맥주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11.9%, 2021년 26.5%, 지난해 28.0%로 상승했다.
CU는 짱구 맥주 판매 추이를 지켜보며 향후 다른 상품 카테고리와 짱구 캐릭터 협업을 검토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주류TFT 주현돈 MD는 “편의점 맥주 고객은 이제 제품의 맛과 종류를 넘어 그 안에 담긴 독특한 감성과 재미를 마시려고 한다”며 “짱구 맥주 역시 어릴 적 즐겨 보던 만화 캐릭터를 성인이 되어 편의점의 이색 상품으로 만난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CU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