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중앙대 영어교육과 박사, 모교 중앙대에 발전기금 1억원 쾌척
김동욱 중앙대 영어교육과 박사, 모교 중앙대에 발전기금 1억원 쾌척
  • 복현명
  • 승인 2023.03.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규(오른쪽) 중앙대학교 총장이 김동욱 박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앙대.
박상규(오른쪽) 중앙대학교 총장이 김동욱 박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앙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중앙대학교 영어교육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김동욱 박사가 모교에 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이에 지난 20일 중앙대는 ‘영어교육과 김동욱 박사 발전기금 전달식’을 201관(본관) 3층 총장단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김 박사를 비롯해 박상규 총장, 주재범 연구부총장, 김지영 사범대학장, 이무열 대외협력처장, 이장호 영어교육과 학과장과 김혜영·김태영 교수도 자리에 함께 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김동욱 박사는 모교의 발전과 후배들의 성장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1억원의 발전기금을 중앙대에 기부했다. 

그는 중앙대 영어영문학과 81학번 동문이다. 1985년 중앙대를 졸업하고 뉴욕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미국에서 20년간 교육사업을 운영했다. 긴 해외 거주를 마치고 2007년 귀국한 김 박사는 2012년 중앙대 영어교육과 박사과정에 진학해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원 진학 결심 당시 중앙대로의 진학만 염두에 둘 정도로 모교에 대한 애착이 매우 컸다고 한다. 

박상규 중앙대 총장은 “기부를 마음먹기는 쉬워도 실천에 옮기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모교를 아끼는 마음과 후배들을 위한 마음을 담아 선뜻 기부를 결정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영어교육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