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전략기술산업·취약 중소기업 위한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 국가전략기술산업·취약 중소기업 위한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4.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보증 통해 2800억원 규모 중소기업 금융지원, 상생금융 강화
지난 3월 기술보증기금 통한 2000억원 규모 금융지원에 이은 추가지원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신용보증기금과 12대 국가전략기술산업 영위기업, 취약 중소기업을 위해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한은행은 특별출연 40억원과 보증료 지원금 20억원, 총 60억원을 출연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이 금액을 활용해 해당 중소기업들의 대출 지원을 위한 보증서를 발급하고 신한은행은 보증서를 담보로 총 28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해당 중소기업에 지원한다.

정부 선정 12대 국가전략기술 산업이란 ▲반도체·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첨단·모빌리티 ▲차세대 원자력 ▲첨단 바이오 ▲우주항공·해양 ▲수소 ▲사이버보안 ▲인공지능 ▲차세대 통신 ▲첨단로봇·제조 ▲양자산업으로 파급효과가 크고 국가차원의 핵심이익을 좌우하는 기술군이다.

신한은행은 ‘신한은행 ESG 컨설팅’을 완료한 기업에 대해서도 이번 협약을 통한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금융 본업으로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상생금융을 보다 활성화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2대 국가전략기술산업 영위기업, 취약 중소기업들과의 상생을 위해 집중적인 금융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ESG 상생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감과 상생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에게 이로운 금융을 통해 선한 변화를 이끌어 가는 일류 신한은행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3월 ▲국가전략기술 산업 ▲방위산업 영위기업 ▲취약 중소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에도 특별출연 50억원과 보증료 지원금 10억원, 총 60억원을 출연하고 2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중소기업에 지원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