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베이크하우스 405 빵 300만 개 판매 돌파"
CU "베이크하우스 405 빵 300만 개 판매 돌파"
  • 권희진
  • 승인 2024.02.1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U
사진제공=CU

 

[스마트경제] CU는 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8월 소프트롤링 빵 2종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와플, 단팥빵, 소보로빵, 페이스트리 등 11종을 순차적으로 내놨다.

개당 4천원을 밑도는 가격에 전문 베이커리급 맛과 품질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고 매달 평균 10만여개씩 판매돼 지난달에는 300만개를 돌파했다. 일평균 2만여개, 1분당 약 14개씩 판매된 셈이다.

CU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14일부터 슈크림빵, 허니롤링 미니식빵, 크림치즈호두빵을 차례로 출시한다. 이달 한 달간은 최대 50% 결제 할인 혜택도 준다.

CU는 차별화한 고품질 빵을 지속해 선보이며 '편의점 베이커리'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CU의 빵 매출 증가율은 2021년 11.7%(이하 전년 대비), 2022년 51.1%, 지난해 28.3%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우유, 버터 등의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전국 어디서나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이 고품질의 빵을 맛볼 수 있도록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베이크하우스 405, 초저가 득템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시리즈 등을 통해 경쟁 업체와의 상품 격차를 꾸준히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