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쇼핑 전용앱인 '롯데마트GO'와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리뉴얼해 오는 19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마트GO 앱은 온라인 쇼핑을 위한 '롯데마트몰' 앱과 달리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할 때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결제 시 스노우포인트 적립 및 스마트 영수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앱 메인 화면의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선했다.
더불어 마트와 슈퍼의 통합 기조를 한층 강화하고자 롯데슈퍼를 주된 이용 점포로 설정하면 슈퍼의 모바일 전단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로 도입했다.
특히 앱의 홈 화면에서 전단, 추천, MY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구성하고,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한 게 특징이다.
개인별 구매데이터를 토대로 '추천상품'을 제시하고,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나만의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롯데마트는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강화한 '스노우플랜'을 같은 날 선보인다.
이슬아 롯데마트∙슈퍼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앱 리뉴얼은 사용성 개선과 혜택 강화를 토대로 롯데마트·슈퍼 충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며 "고물가 시기 고객분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고자 업계 최대 적립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 혜택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리뉴얼한 만큼 혜택이 풍성한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