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40, 세계 최초로 카메라 5개 장착…사양 유출
LG V40, 세계 최초로 카메라 5개 장착…사양 유출
  • 백종모
  • 승인 2018.06.2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30 / 사진=LG전자
V30 / 사진=LG전자

 

LG가 V40이 최고의 렌즈 사양으로 업계에 폭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코드 네임 '스톰(Storm)'으로 알려진 V40의 일부 정보가 유출됐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LG의 플래그십(최고 성능 제품) V40에 5개의 렌즈가 장착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IT전문매체 안드로이드폴리스는 26일 "V40은 5개의 카메라와 얼굴 인식 잠금 해체 기능을 갖고 있다"고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이 매체는 "V40의 앞면에는 있는 두 대의 카메라는 얼굴 인식 잠금 해제 및 셀카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얼굴 인식을 두 개의 카메라로 모두 할 수 있는지 한 개로만 가능한지는 확실치 않다. 얼굴 인식 방법이 아이폰X와 같은 3D 기반 방식일지도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후면에는 세 대의 카메라가 장착됐다. 그중 두 개는 표준 렌즈(standard wide lens)와 광각 렌즈(ultrawide lens)다. 나머지 하나의 렌즈의 용도는 아직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안드로이드폴리스는 "세번 째 렌즈의 용도는 아직 알 수 없으며 망원 렌즈, 피사계 심도(depth of field)효과 또는 어둠 속에서 사진 품질을 높이기 위한 것일 수 있다"고 전했다.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V40이 5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까지는 가장 많은 렌즈가 탑재된 스마트폰은 중국 화웨이의 'P20 PRO'였다. 이 스마트폰은 전면에 1개, 후면에 3개(표준·광각·망원)의 렌즈를 탑재했다.

또한, 이 매체는 "V40은 스냅드래곤845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쿼드 DAC가 장착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구글 AI 버튼'이 측면에, 지문 센서가 후면에 장착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IT매체 ‘안드로이드핏(ANDROIDPIT)’은 27일 V40은 오는 8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국제가전박람회(IFA 2018)’에서 V40의 실물을 만져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매체는 ”LG전자가 제품 코드명 ‘스톰’에 걸맞은 제품을 내놓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전했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