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연극리뷰 목록 ( 총 : 71건)

  • [거침없이 연극리뷰] 불멸(不滅)의 레퍼토리를 꿈꾸며…고선웅 각색·연출의 소리극 ‘서편제; The Original’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을 연재한다.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

  • [거침없이 연극리뷰] 너는 누구냐?…국립극단의 ‘안트로폴리스Ⅱ, 라이오스’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을 연재한다.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

  • [거침없이 연극리뷰] 국립극단의 ‘안트로폴리스 I-프롤로그/디오니소스’, 무대 위에 올라간 컨테이너…생경하고 엉뚱한 기표들의 한없는 가벼움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을 연재한다.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

  • [거침없이 연극리뷰] “동화(童話)의 치유와 고백” 연극 ‘동화는 끝나지 않는다’…“‘레옹의 화분’과 ‘양철북’, 치유의 영화적 오브제들”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 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 리뷰 시즌4을 연재한다. 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한국연극평론가협회 부회장이자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학교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 [거침없이 연극리뷰] 질식과 발효, K-감각의 디아스포라...구자하의 ‘하리보 김치’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 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 리뷰 시즌4을 연재한다. 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한국연극평론가협회 부회장이자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학교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 [거침없이 연극리뷰] 사라질 권리와 자유, 그리고 남은 자들의 고통에 관하여…프로젝트1인실의 ‘어느 날 문을 열고’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 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 리뷰 시즌4을 연재한다.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한국연극평론가협회 부회장이자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학교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 [거침없이 연극 리뷰] 프로젝트그룹 일다의 ‘온 더 비트(On the Beat)’,​ 해피엔딩이 아니어도 괜찮아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거침없이 연극 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 리뷰 시즌4을 연재한다.월간 ‘한국연극’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한국연극평론가협회 부회장이자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학교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

  • [거침없이 연극리뷰] 흥행에 홈런 날린 고강민 엠비제트컴퍼니 대표의 융복합 장르 틈새시장 ‘블랙코미디 연극의 예능화’… 같지만 다른 엠비제트컴퍼니의 ‘미러’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를 연재한다. 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연극평론가 숭실대학교 백로라 교수,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 교수 정수진 평론가, 전방위적인 비평과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편집자주). ◇공연분야 틈새시장에 성공한 엠비제트 컴퍼니, 장

  • [거침없이 연극리뷰] "놀이를 잃어버린 아이들은 도깨비가 되었다"…극단 달과아이의 ‘초록빛 목소리’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를 연재한다. 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연극평론가 숭실대학교 백로라 교수,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 교수 정수진 평론가, 전방위적인 비평과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편집자주). ◇그 많던 아이들은 어디로 사라졌을까7세 고시.

  • [거침없이 연극리뷰] ‘가족일상분노액션음악극’을 표방하는 감각적인 무대…극단 문지방의 ‘축하케이크’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 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 리뷰 시즌3을 연재한다.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숭실대학교 문창과 교수 백로라 평론가,‘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 [거침없이 연극리뷰] 펀치드렁크(Punchdrunk)의 ‘슬립 노 모어 서울(Sleep No More Seoul)’…​“관객을 행동하게 만든다, 고로 이머시브 연극은 존재한다”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 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 리뷰 시즌3을 연재한다.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숭실대학교 문창과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 [거침없이 연극리뷰] 손색 없는 레플리카 공연이 던지는 난제(難題)들… 신시컴퍼니의 ‘렛미인’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를 연재한다. 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연극평론가 숭실대학교 백로라 교수,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전방위적인 비평과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편집자주). ◇한여름에 만나는 서늘한 사랑 이야기연일 섭씨 35

  • [거침없이 연극리뷰 신진비평] 서로 다른 곳에서 발신된 소리…‘배우, 북극곰 그리고 물고기들’

    [스마트경제] #.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연극, 뮤지컬, 공연예술 분야 신진 비평가를 발굴하고 등단의 기회를 넓히려는 취지로 신진비평가 리뷰를 게재한다.이번 신진비평은 지난번 한국연극평론가협회와 두산아트센터의 2025 봄 비평 워크숍을 통해 최종 제출된 비평문 중 은유 속 길을 잃은 은빛 세계 ‘삶의 모순마저 모호해진 연극’, ‘은의 밤’으로 신진 비평에 등단한 이지영씨의 고서빈 연출 ‘배우, 북극곰 그리고 물고기들’ 리뷰를 게재한다.'거침없이 연극리뷰' 편집주간을 맡고 있는 연극평론가 김건표 교수(대경대)는 “앞으로 '거침없이

  • [거침없이 연극리뷰] 국립극단 '삼매경'…”충청도식 패러디로 비틀더니 이제는 삼도천 강을 넘는 이철희, 지춘성의 삼매경 세계”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를 연재한다. 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연극평론가 숭실대학교 백로라 교수,‘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전방위적인 비평과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편집자주). 함세덕의 '동승'을 원작으로 국립극단에서 선보인 '삼

  • [거침없이 연극리뷰] "그래도 말은 들어줄 수 있는 거잖아요!"…연극 ‘상호작용에 대한 고찰’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를 연재한다. 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연극평론가 숭실대학교 백로라 교수,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전방위적인 비평과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편집자주). ◇창작극 발굴을 위한 의미 있는 기획, 페스티벌 ‘

  • [거침없이 연극 리뷰] '무대가 영상'이라는 이질적 도구를 포용하는 슬기로운 방식에 관한 연극…극단 하땅세의 ‘걸리버 여행기, 줌 인 아웃’​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 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 리뷰 시즌3을 연재한다.월간‘한국연극’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편

  • [거침없이 연극리뷰 신진비평] 범람하는 은유 속 길을 잃은 은빛 세계…삶의 모순마저 모호해진 연극 ‘은의 밤’

    [스마트경제] #. '거침없이 연극리뷰'에서는 한국연극평론가협회와 두산아트센터의 2025 봄 비평 워크숍을 통해 최종 제출된 비평문 중 1편을 선정해 거침없이 연극리뷰 신진 비평을 통해 등단할 수 있는 신진 비평 코너를 상, 하반기 두 차례 게재한다.이번 신진 연극비평은 이지영씨의 범람하는 은유 속 길을 잃은 은빛 세계 ‘삶의 모순마저 모호해진 연극’, ‘은의 밤’이다.선정 비평문은 비평 워크숍 참여자들이 공개적으로 투표를 통해 선정된 비평문이다.연극평론가 김건표 대경대 연기예술과 교수는 “이지영씨는 연극창작가의 장점이 드러나는 비

  • [거침없이 연극리뷰] 극단적 타인들이 그려낸 평화로운 공존...극단 58번국도의 ‘타인’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를 연재한다. 월간 ‘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연극평론가 숭실대학교 백로라 교수,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전방위적인 비평과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가 매주 릴레이로 연재한다(편집자주). ◇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올해는 한국과 일본이

  • [거침없이 연극리뷰] 만화적 상상력으로 재창조한 질곡의 역사 혹은 인생…연극 ‘세기의 사나이’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을 연재한다.월간‘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한국연극평론가협회 부회장이자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

  • [거침없이 연극 리뷰] 극단 서울괴담의 ‘보이지 않는 도시’,​ 여기 사람이 살고 있다

    [스마트경제] #. 올해에도 '거침없이 연극리뷰'가 스마트경제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연극, 뮤지컬 분야 평론가들의 거침없는 연극리뷰 시즌3을 연재한다.월간‘한국연극’ 편집주간이며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권위자인 문학박사 김기란 평론가, 한국연극평론가협회 부회장이자 숭실대학교 교수 백로라 평론가, ‘한 줄도 좋다, 우리 희곡’의 저자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 객원교수 정수진 평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인 연극평론을 하고 있는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동시대 연극 읽기’의 대경대 연기예술과(연극영화과) 교수 김건표 평론가

  • 더보기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