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제휴사 확대↑…프로모션도 쏟아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제휴사 확대↑…프로모션도 쏟아져
  • 스마트경제
  • 승인 2018.08.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지난 5월 출시한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제휴 가맹점을 확대하며 오프라인 시장을 넓히고 있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매장 단말기로 스캔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현재 CU,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카페드롭탑, 나뚜루팝, 롯데리아, T.G.I 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빕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N서울타워, 부산타워 등에서 카카오페이 매장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카카오페이 측은 "서비스 오픈 이후 매월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들과 제휴를 추진해 여러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이에 더해 식사, 음료, 뷰티, 패션, 도서, 영화, 마트 등 폭넓은 분야의 제휴사를 확대해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 매장 결제'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제휴사들과의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지난 20일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커피빈은 오늘(2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아이스커피 하나를 주문하면 하나를 더 주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 달 10일부터 23일까지는 1만 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캐쉬북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예정되어 있다.

21일에는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23일에는 외식 브랜드 애슐리와 자연별곡이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 브랜드 모두 다음 달 중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30일에는 대형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가 서비스를 시작한다. 다음 달 12일부터 한 달간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 달 3일부터 12일까지 롯데마트에서는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3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다음 달 18일부터는 전국 CGV 극장 매표소와 매점에서도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 당일부터 한 달간 사용자에게 제공할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도 9월 중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기존 제휴사들도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CU 편의점에서는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 매장 결제'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 할인해주며, 빕스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른 멤버십, 신용카드와의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탐앤탐스는 연말까지 '카카오페이 매장 결제'로 1만 원 이상 지불하는 고객에게 2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카페드롭탑은 10월부터 연말까지 5천 원 이상 결제 시 1천 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휴사들이 카카오페이 매장 결제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준 덕분에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누리게 되었다"며, "제휴사들과 함께 사용자들에게 카카오페이 매장 결제의 차별화된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매장결제' 메뉴를 선택하거나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설치한 카카오페이 위젯에서 '매장결제' 메뉴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결제 후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결제 내용과 적립, 할인금액 등이 안내되며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된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이용 시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금액의 0.3%가 기본 적립되며, 결제 가맹점이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사일 경우 결제와 동시에 멤버십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다.

스마트경제 경제팀 smar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