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상을 받은 이후 영화에 등장한 '짜파구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너구리와 짜파게티를 찾는 수요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아카데미상 시상식 직후인 10∼11일 너구리와 짜파게티 봉지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1.6% 늘었다. 전달과 비교하면 22.5%, 지난주와 비교하면 16.7% 늘었다. 너구리와 짜파게티 컵라면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33.7% 증가했다.
영화에서 기택(송강호 분) 가족이 함께 마시던 맥주 필라이트(500㎖)도 전년보다 21.4% 잘 팔렸다.
GS25는 이같은 인기에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쇼핑몰에서 14∼18일 짜파게티와 너구리, 채끝살 등으로 구성된 '부채살 짜파구리' 세트를 1000개 한정 판매한다. 영화감독의 성 씨에서 착안해 이를 기념하며 맥스봉 후랑크소시지, 포도봉봉340ml 등 ‘봉’자가 들어간 상품 7종에 대해 30% 할인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GS25 관계자는 “우리 영화가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제에서 기념비적인 성적을 거두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것을 기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들에게 재미와 감동, 기쁨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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