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코리아, Y2K 패션 감성 담은 스니커즈 ‘토리’ 출시
푸마코리아, Y2K 패션 감성 담은 스니커즈 ‘토리’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2.01.14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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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푸마코리아
사진제공=푸마코리아

 

[스마트경제] 푸마코리아는 스니커즈 신제품 ‘토리’를 출시하고 앰버서더 비비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화보를 통해 푸마는 나다움을 추구하는 푸마의 브랜드 정신을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에 익숙한 Z세대들이 열광하는 Y2K 트렌드로 재해석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독보적인 매력으로 주목받는 아티스트 비비의 개성이 더해서 Y2K 패션의 세기말 감성이 한 층 더 개성있게 연출됐다.

Y2K 패션은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 이른바 세기말 시기에 10대 청소년들이 즐겨 입던 복고풍의 패션 스타일을 일컫는 말로 배꼽티·하이웨이스트 데님·벨벳 트레이닝 슈트 등 과감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템들로 대표된다.

토리는 개성 넘치고 자유로운 패션 트렌드가 부상했던 90년대에서 받은 영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푸마 스니커즈의 시그니처인 측면 스트라이프 디자인과 함께 모던함과 클래식이 공존하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Y2K 패션과 같은 빈티지한 무드의 스타일에 연출하면 클래식과 트렌드한 느낌을 함께 연출할 수 있으며, 교복이나 캐주얼 스타일 등 데일리한 착장에도 믹스매치가 가능하다.

또한 스웨이드와 가죽 소재로 된 어퍼로 클래식하고 심플한 멋을 구현했으며, IMEVA 미드솔은 가벼운 착화감과 함께 모던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Y2K 패션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10-20대, 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트렌드로 떠올랐다”며 “패션 소비의 주축인 Z세대가 열광하는 만큼 Y2K 패션은 2022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푸마도 새로운 제품을 통해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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