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2023 서울사이버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2023 서울사이버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11.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AI센터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가 12월 16일 오후 2시 '2023 서울사이버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진대회(2023 SCUPC)'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AI센터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가 12월 16일 오후 2시 '2023 서울사이버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진대회(2023 SCUPC)'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AI센터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가 12월 16일 오후 2시 '2023 서울사이버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진대회(2023 SCUPC)'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작년 대회와 마찬가지로 백준 온라인 저지(BOJ)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콘테스트이다.

2023년 대회는 2022년 대회와 마찬가지로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골고루 출제될 예정으로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회로 기획됐다.

또한 일정 수의 문제를 해결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solved.ac 배경과 배지를 제공할 예정이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에게는 상금이나 기프티콘이 제공될 계획이다. 

특히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예비 신·편입생들은 본교 실습실에서 모여 오프라인으로 대회를 진행할 방침이다.

작년에 진행된 2022 SCUPC에는 총 350명이 참여했으며 전체 1등, 교내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기타 상위 수상자에게는 기프티콘이 제공된 바 있다. 

작년의 성공적인 개최 경험을 가진 운영진, 출제진들이 올해도 함께 대회 운영, 출제를 준비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프로그래밍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급속도로 증가하는 다양한 데이터 수집·처리·분석·활용 능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사회적 요구에 맞춰 개설된 학과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IT 기술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국가·기업·개인 등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신 IT 기술의 이론,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분야에서는 해당 분야의 수많은 현장 프로젝트들을 담당한 분을 겸임교수로 모셔 핀테크 보안,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국내 최대의 데이터 경쟁 플랫폼인 데이콘에서 챌린저, 골드 등급인 분들을 특임교수로 모셔 빅데이터 기초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실용 데이터 전처리,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위와 같이 실무 경험이 풍부한 분들을 교수님으로 모셔서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관련 대회 참여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무한 기술 경쟁 속에서 급변하는 산업 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국가기술 자격증, 국가공인 민간자격증 취득과 대학원 진학을 독려하는 등 미래 빅데이터, 정보보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