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땅콩카라멜·카이막과 콜라보한 막걸리 2종 출시
CU, 땅콩카라멜·카이막과 콜라보한 막걸리 2종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3.12.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U
사진제공=CU

 

[스마트경제] CU는 땅콩카라멜 캔디맛 막걸리와 해외 유명 디저트 카이막(kaymak) 맛 막걸리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땅콩카라멜 막걸리는 전통 방식으로 빚은 술에 국내산 땅콩과 크라운제과의 땅콩카라멜 향, 달고나 파우더를 함께 넣어 만든 퓨전 막걸리이다.

가격은 2000원대로 다른 땅콩 막걸리 대비 최대 41% 저렴하다.

땅콩카라멜 캔디는 1982년 처음 출시된 제품으로 지난 40여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속에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아져 해당 제품의 20·30세대 매출 비중은 기존 40%에서 올해 58.3%까지 높아졌다.

5000원대의 카이막걸리는 짜 먹는 신개념 프리미엄 막걸리다.

CU는 앞서 인기 맥주를 막걸리로 크로스오버한 '라이프 막걸리'를 출시하는 등 막걸리 시장으로 젊은 소비층을 끌어들이고 있다.

CU의 올해 1∼11월 막걸리 매출은 작년보다 12.4% 증가했다.

맥주, 소주, 와인의 올해 매출 신장률은 5∼7%로 한 자릿수이다.

BGF리테일 주류팀 조희태 MD는 “최근 막걸리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품 경계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상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주류 콜라보 맛집으로서 다양한 아이템, 브랜드들과 협업한 전통주 신제품들을 선보여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