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햇빛봉사단, 군포시 국회의원상 표창
서울사이버대 햇빛봉사단, 군포시 국회의원상 표창
  • 복현명
  • 승인 2024.01.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햇빛봉사단이 지난 12월 28일 우수봉사단체로 인정받아 국회의원상 표창을 받았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햇빛봉사단이 지난 12월 28일 우수봉사단체로 인정받아 국회의원상 표창을 받았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햇빛봉사단이 지난 12월 28일 우수봉사단체로 인정받아 국회의원상 표창을 받았다.

햇빛봉사단의 꾸준한 나눔과 사랑 실천을 통한 장애인 복지증진 향상과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하게 됐다.

서울사이버대 햇빛봉사단은 경기남부지역 재학생과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2016년 창단돼 현재까지 활발한 봉사를 이어오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햇빛봉사단은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는 시흥노인종합복지관, 두 번째 목요일에는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주시는 어르신들의 배식, 식당 청소봉사를 하고 있으며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는 경기도 군포시 당정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양지의집'을 찾아 중증장애아동들의 식사 도움, 청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햇빛봉사단은 이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식목일을 맞아 당정공원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했으며 농가 일손 돕기를 통하여 포도농가와 땅콩밭을 다녀오는 등 다양한 일손 돕기에 나서기도 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각 지역마다 지역학생회가 있고 각 지역에서는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의 배식봉사, 장애시설 청소 봉사, 요양시설에서 발 마사지 봉사,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도배봉사 등 다양한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통한 사회적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학교 자체적으로 매월 13일을 SCU 헌혈의 날로 지정, 생명사랑나눔운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집 가꿔주기 봉사활동을 통해 주거환경의 개선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 가구를 돕고 있다. 

더불어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강의를 다양한 무료 특강을 통해 일반인들과 공유함으로써 지식의 나눔을 실천, 더불어 함께하는 교육의 좋은 예로 자리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