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통신장비 고장 자동 조치' 클라우드 기술 검증
LG유플러스, '통신장비 고장 자동 조치' 클라우드 기술 검증
  • 권희진
  • 승인 2024.02.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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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통신장비 제조사 노키아와 가상화 기지국에 문제가 발생하면 클라우드에서 자동 조치할 수 있도록 기술 검증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트래픽이 증가할 때 클라우드 장비를 통해 기지국 용량과 성능을 확장하고, 기지국 하드웨어 고장, 회선 문제, 소프트웨어 고장 등으로 장애가 발생하면 복구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가상화 기지국은 하드웨어 제조사 관계 없이 범용 서버에 소프트웨어만 설치해도 구현할 수 있는 기지국으로, 6세대 이동통신(6G)을 구현하는 데 핵심 요소로 꼽힌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최상의 네트워크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 검증을 추진하며 6G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 선행개발담당은 “서비스 중단이 없는 네트워크 운영이 6G 핵심 과제가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AI, 클라우드 등 최신 DX 기술을 네트워크 인프라에 적용해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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