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인천점 식품관 리뉴얼 개장 100일만에 230만명 돌파
롯데百, 인천점 식품관 리뉴얼 개장 100일만에 230만명 돌파
  • 권희진
  • 승인 2024.03.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롯데백화점은 인천점 식품관이 리뉴얼해 다시 문을 연 지 100일 만에 누적 방문객 23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 미래형 식품관을 표방해 인천점 식품관을 '푸드 에비뉴'로 재단장했다.

2000여평 규모에 고급 식료품점 '레피세리'와 2000여종의 세계 와인을 한자리에 모은 '엘비노' 등이 들어서 프리미엄 수요를 끌어모은 덕에 인천점 식품관 매출은 리뉴얼 2주 만에 직전년도 12월 매출을 뛰어넘으며 자리 잡았다.

최근 3개월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증가했고 전국 매장의 식품관 중 성장률이 가장 높았다.

또 인천 이외의 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도 20% 이상 늘었다.

레피세리에서는 제철 농수산물과 수입 식료품 등 최상급 식재료를 선보이고 오더메이드 서비스를 제공해 30∼40대 여성 고객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엘비노에서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희귀 와인을 선보여 고객 1인당 와인 구매액이 본점과 잠실점에 견줄 만큼 올라섰다.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와 슈퍼 말차 등 국내외 유명 맛집을 유치한 덕에 2030 신규 고객 수도 리뉴얼 전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에는 인천점 식품관에 50평 규모 노티드 도넛 디저트 카페를 추가로 열고 인천점 특화 메뉴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 항구 도시인 인천의 특성을 살려 버려진 폐목재를 활용해 테이블 등을 만든 '업사이클링' 공간도 선보인다.

이밖에 인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푸드 에비뉴 마케터'를 선발하고 우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인천점을 수도권 최고의 식품관으로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 서용석 인천점장은 “고객이 생각하는 음식과 요리에 대한 가치 변화, 푸드와 연계한 라이프스타일까지 미래형 식품관의 모든 것을 담아냈다”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인천 지역 시민들의 삶과 함께 지속 진화해나가는 ‘푸드 에비뉴’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