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도로환경 시민점검단’ 모집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도로환경 시민점검단’ 모집
  • 권희진
  • 승인 2024.03.1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5일 우청 본사에서 안전한 배달환경을 확산하고 도로환경을 개선하는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을 모집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전연후 교통안전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라이더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구성되는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은 도로에 생긴 포트홀(도로파임), 표지판 파손 등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위험요인을 국토교통부  애플리케이션  ‘척척해결서비스’로 제보한다. 

우아한청년들은 2022년 12월에도 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와 한달 동안 서울에서 27명의 라이더 도로환경 시민점검단을 운영했는데, 이때 총 88건의 신고와 79건의 조치완료로 도로환경을 크게 개선한 성과가 있다. 이러한 활약을 기반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올해 점검단 인원을 약 250명 규모로 늘리고, 활동지역도 전국으로 확대하며 점검단 제보가 더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들었다. 

라이더 점검단 모집은 20일부터 이달말까지 이뤄지며, 이들은 4~8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참여한 라이더는 월 3건 이상의 제보를 접수하면 매월 2만 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우아한청년들로부터 지급받으며,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우수참여자를 선발해 공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500만원 규모의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박승선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정책실장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이번 시민점검단뿐 아니라 라이더들이 자발적으로 도로환경 개선에 참여하고 안전한 배달환경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국내 배달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이륜차 안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