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로젝트 프리즘 냉장고 넘어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
[스마트경제] “각양각색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는 프리즘 같은 매개체가 될 것.”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4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 번째 신제품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선보이며 이같이 밝혔다.
‘프로젝트 프리즘’은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새로운 비전이다.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뜻을 담았다. ▲제조가 아닌 창조(Creation) ▲표준화가 아닌 개인화(Customization) ▲이업종과의 광범위한 협업(Collaboration) 등을 통해 폭넓은 세대의 취향을 충족시킬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에 나만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이를 반영한 것이 프로젝트 프리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이 각양각색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현장에서 선보인 ‘비스포크 냉장고’는 가전이라기보다는 가구라는 이미지에 가까웠다. 집안 가구 사이에 냉장고를 숨겨놓은 것처럼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디자인이 눈에 띄었다.
또한 가족수와 식습관, 주방형태 등에 따라 최적의 모듈로 조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8개 타입 모델로 선택 가능하다. 예컨대 신혼부부가 비스포크 냉장고 2도어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다가 자녀가 생기면 1도어 제품을 추가로 붙일 수 있다.
도어 전면 패널 소재는 코타 메탈과 새틴 글래스(무광), 글램 글래스(유광) 등 3가지로 구성된다. 색상은 화이트와 그레이, 네이비, 민트, 핑크 등 9개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이사를 가더라도 집안 분위기와 맞지 않는 냉장고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다. 패널 교체만으로 새 제품처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냉장고 외에도 다양한 품목으로 프로젝트 프리즘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비스포크 냉장고의 출고가는 104만9000원~484만원으로 책정됐다.
변동진 기자 bdj@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