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00억원 규모 '와인 설 선물세트' 판매
이마트, 100억원 규모 '와인 설 선물세트' 판매
  • 권희진
  • 승인 2020.01.0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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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올 설을 맞아 역대 최대인 100억원 규모의 와인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선물세트 상품수도 전년 대비 10% 늘어난 160여종으로 역대 최다 수준이다.

특히 이마트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가성비 와인’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설에는 처음으로 명절 선물세트 카탈로그에 ‘가성비 와인 세트’ 코너를 신설했다.

이마트가 이번 설 선물세트로 선보이는 가성비 와인 세트는 총 8종이다.

이마트에서 큰 인기를 얻은 ‘국민와인’으로 구성한 세트 4종과 국내 유명 소믈리에들의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선정한 ‘이마트 단독 판매 와인’ 세트 4종을 가성비 와인 세트로 선정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민와인 ‘피터르만 바로산 세트’를 3만9600원에 판매한다. 지난해 이마트 와인 매출 순위 14위였던 인기 호주 와인 ‘피터르만 바로산 쉬라즈’와 그 후속작으로 지난 10월 새로 선보인 ‘피터르만 바로산 카버네’ 2종을 세트로 구성했다.

또한, 병당 가격이 1만원이 채 되지 않아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데일리 와인 세트’, 특정 와인 선물세트 2세트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와인 세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마트가 이처럼 가성비 와인 선물세트를 내세우는 이유는 ‘국민와인’을 필두로 가성비 와인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와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도스코파스’를 비롯한 이마트 국민와인 판매량이 전체 와인 판매량 중 차지하는 비중은 2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 선물세트 매출 역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3년간 설 행사기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와인 선물세트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2018년 3.8%, 2019년 9.1%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설 기준으로는 이마트 선물세트 카테고리 38개 중 통조림, 조미료, 홍인삼, 생활용품, 커피 선물세트에 이어 매출액 순위 6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이 같은 인기에 작년 이마트 와인 매출은 수입맥주와 국산맥주를 제치고 주류 매출 비중 1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이마트 명용진 와인 바이어는 “전통적으로 명절 선물세트는 통조림, 생활용품 등 생필품 위주였으나 점차 와인, 건강식품 등 선물로써 가치를 지닌 상품들로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중”이라며 “와인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2020년 설에는 와인 선물세트 매출이 역대 최초로 7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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