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맥스, 강제 셀카 피부 보정 필터…이용자 불만↑
아이폰XS·맥스, 강제 셀카 피부 보정 필터…이용자 불만↑
  • 백종모
  • 승인 2018.09.27 09:4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플
사진=애플

 

[스마트경제=백종모 기자] 아이폰 XS(iPhone XS)와 아이폰 XS 맥스(iPhone XS Max)에서 셀카 촬영 시 강제로 '피부 보정 필터'가 적용되고, 필터 적용 해제가 불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26일(현지시간) 애플 전문 사이트 '아이폰핵스'는 "아이폰 XS와 아이폰 XS 맥스의 전면 카메라로 인물을 촬영하면 피부의 잡티가 자동으로 지워지는 '뷰티 필터'가 사용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적용돼 이용자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커뮤니티에서 한 아이폰 XS 사용자가 게재한 사진에는 아이폰 XS로 찍은 사진이 아이폰 X로 찍은 사진에 비해 피부의 잡티나 질감이 뭉개져 잘 보이지 않게 되며, 피부톤도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핵스는 "셀카 애호가에게는 적합할 수도 있으나, 많은 아이폰 XS 및 아이폰 XS 맥스 이용자들은 이 기능을 끌 수 있는 옵션이 없어 짜증을 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레딧
사진=레딧

 

유사한 뷰티 필터가 삼성전자, 비보(VIVO), 오포(Oppo), 화웨이(Huawei) 등의 기본 카메라 앱에도 적용돼 있다. 이러한 피부 보정 필터를 완전히 끌 수는 없더라도, 필터의 강도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아이폰 XS와 아이폰 XS 맥스에서는 전면 카메라 촬영 시 필터의 ON·OFF 설정이 불가능하다. 인물 뿐 아니라 다른 사물의 텍스처(질감)들도 지워지거나 뭉개버린다. 후면 카메라의 경우 '스마트 HDR(Smart HDR)' 기능을 끄면 필터 적용 정도가 다소 완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핵스는 "이러한 변경 사항은 아이폰 XS 및 아이폰 XS 맥스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iOS 자체와는 무관하다"며 "애플이 뷰티 필터를 끄거나 IOS 12.1 업데이트로 그 효과를 줄이는 옵션을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bswl 2018-11-20 22:07:53
제발 다시 없애주세요 ㅠㅠ 친구폰이 Xs라 얼마나 화질 좋은지 셀카 찍어봤는데 갤럭시인줄 .... 아이폰 본래의 화질 다시 주세요 제발 모공 잡티 다 보이는 화질 원합니다 ㅠㅠ ㅠㅠㅠㅠㅠ 애플 왜이래요 ㅠㅠ

yhw111 2018-11-12 23:06:49
진짜 너무 싫어요ㅠㅠㅠㅠㅠ바꿔주셨으면 좋겠어요ㅜㅜㅜㅠㅠㅜ

아이폰xs유저 2018-11-10 22:58:18
오늘 사서 셀카 보는데 갑자기 깜놀했네요 카메라 고장난줄 카메라때문에 아이폰 사는건데 이러면 사는 의미가 없어요 다음 업데이트때 자동필터 없앨수있게해주세요 제발요

유수진 2018-11-05 01:47:28
아진짜 제발요 짜증나요 ㅠㅠㅠㅠ 셀카 찍을때마다 기분나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