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위 취득 시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리 등 종합 미용 면허 자동 발급
[스마트경제]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일반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5월 14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국가평생교육원 정식 인가를 받은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으로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온라인 학습만으로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반 미용대학교와 동일하게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출석이 필요한 오프라인 수업이나 실습 참여 없이 100% 온라인으로만 수업이 진행된다. 비용 또한 일반 대학교 대비 최대 82% 저렴하다. 수업료 외에도 재료비나 시험 응시료, 교재비도 따로 없어 학비를 대폭 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미용학위 이수 시 종합미용면허가 자동 발급되므로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리 등 각 분야의 미용 면허를 따로 취득할 필요가 없는 점도 장점이다.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남녀 구분 없이 고등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따라서 진로 설정이 늦은 학생이나 대학 입학 시기를 놓친 학생은 물론 미용학위 취득을 원하지만 기회를 갖기 힘든 헤어디자이너, 네일아티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실무 종사자들도 모두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실무종사자들도 퇴근 후나, 휴일 등을 이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국내 유일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운영할 뿐 아니라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소옴크리에이티브 등 국내 대표 뷰티 아카데미들과 업무 협약을 맺고 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토니앤가이 아카데미의 경우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수강생만을 위한 6개월 비기너 코스를 제공하며, 입학 시 현장 및 실습에 필요한 브러시와 툴백 등 약 50만원 상당의 선물을 지급한다.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5월 14일 개강하며, 13일까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을 받는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