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주)한국위생지킴이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방역소독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008년부터 체계적인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주)한국위생지킴이는 다 년간 축적해 온 해충 방제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깨끗한 환경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해충방역 소독 전문 업체로 손꼽힌다.
(주)한국위생지킴이는 HACCP 방제 시스템의 해충 특공대팀을 별도로 운영해 대표적인 해충인 바퀴벌레부터 쥐, 개미, 파리, 모기 등 각종 해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새집증후군, 집먼지진드기, 살균소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소독 등 여러 가지 감염병 예방 및 환경 개선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소독업체로 소비자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나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한국위생지킴이가 인정받고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저렴한 비용으로도 철저한 해충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가정집과 사업장의 환경에 따라 1:1 맞춤 해충관리 시스템 'IPM SYSTEM'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보통 해충구제 및 예방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은 인체와 환경에 피해를 줄 수 있고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일이 많은데, (주)한국위생지킴이의 'IPM SYSTEM'은 친환경적인 약재를 사용하고 실내, 실외 사용 약물을 철저하게 구분하여 진행한다.
게다가 이 약품들은 모두 식약처에서 허가된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작업을 건물진단, 해충 진단 후 이상적인 환경적, 물리적, 생물학적, 화학적 방제 방법들까지 체계적으로 계획 수립한 뒤 효과적으로 적용한다.
꼼꼼한 진단, 철저한 계획 수립 그리고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약품을 사용하는 것에 이어 고객의 환경과 시설물의 특성에 따른 방제 관리 및 방제관리기구 설치로 해충 박멸의 서비스를 극대화하고 있는 (주)한국위생지킴이는 모든 작업이 끝난 뒤에도 예방관리 시스템(모니터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 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주)한국위생지킴이는 일명 '햇썹'이라 불리는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을 토대로 위해 요소 분석 서비스까지 제공해 일반 가정집부터 식당, 서비스업, 판매, 유통업, 교육 시설, 병원, 공장, 빌딩, 숙박업 등 다양한 공간의 방역소독을 책임지고 있다.
한편, 이번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을 수상한 (주)한국위생지킴이 변취하 대표는 "항상 수준 높은 방역소독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향후에도 꾸준한 방역 소독 연구 및 개발로 만족도 높은 해충방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