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룬플러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혁신브랜드상 수상…탈모샴푸 헤어케어 부문 ‘유일’
그룬플러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혁신브랜드상 수상…탈모샴푸 헤어케어 부문 ‘유일’
  • 김정민
  • 승인 2020.05.2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스페이스그룬(대표 유회택)의 프리미엄 두피 모발 홈케어 브랜드인 그룬플러스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에서 혁신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스페이스그룬은 26일,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에서 혁신브랜드 부문 수상자로 그룬플러스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각 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경영환경 개척과 성과를 이뤄낸 브랜드·경영 사례를 발굴해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산업·학계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창조·혁신 브랜드 사례를 포함한 총 40개의 브랜드·경영 사례를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경영인 중심의 수상 영역에서 브랜드까지 선정 영역을 넓힌 첫 해로, 브랜드 관련 정책과 경쟁력 부문 평가에 관심이 쏠렸다. 까다로운 평가 항목에서 그룬플러스는 신생 브랜드로서, 헤어케어 부문을 대표해 혁신 브랜드로 선정돼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그룬플러스는 ▲ 두피와 탈모에 좋은 천연 유효성분 ▲ 투명한 성분 함량 공개 ▲ 2018년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1억 이상 펀딩 완료 등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여러 유명 뷰티 유튜버의 호평과 유명 연예인들의 자발적 구매 후기 콘텐츠 등을 앞세워 입소문 중심의 제품력 홍보, 마케팅이 기존 브랜드와 다른 혁신성을 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미국, 홍콩, 중국으로의 수출까지 확대 되고 있어 앞으로가 기대되는 점이 더욱 부각되었다는 평가다.

㈜스페이스그룬 유회택 대표이사는 “강민경이 사용하는 샴푸로 유명해진 이후 매달 완판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 안정적인 상품생산에 집중할 때”라며, “최근 소비자들의 제품 후기 달기가 유행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와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더욱 좋은 제품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