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제품 출시 이벤트 임박…실시간 스트리밍(생중계) 보는 방법 총정리
애플 신제품 출시 이벤트 임박…실시간 스트리밍(생중계) 보는 방법 총정리
  • 스마트경제
  • 승인 2018.10.30 22: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플
사진=애플

 

[스마트경제] 애플의 신제품 출시 이벤트가 임박한 가운데, 행사를 생중계로 시청하고자 하는 애플 마니아들의 관심이 뜨겁다. 

애플은 30일 한국 시간 오후 11시(현지 시간 오전 10시)에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뮤직아카데미(Brooklyn Academy of Music)에서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개최한다. 

30일 영국 IT매체 테크레이더는 10월 30일 애플 이벤트 실시간 스트리밍(생중계)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전 애플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PC, 아이폰 또는 애플 TV에서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사이트가 제공된다.

1.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맥을 통해 시청

애플 컨퍼런스에서 가장 쉬운 방법은 애플 기기에서 사파리 앱을 사용하는 것이다.

iOS10 이상이 설치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맥OS Sierra 10.12를 사용해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맥,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사파리 브라우저로 '애플 이벤트 웹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2.트위터로 애플 이벤트를 보는 방법

애플은 올해 초 아이폰 출시를 위해 트위터 등 SNS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10월 30일 이벤트에서도 애플은 '공식 트위터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생중계할 것으로 기대된다.

3.애플 TV로 이벤트 보는 방법

애플 TV를 보유하고 있다면, 애플 이벤트 앱를 통해 이번 이벤트를 시청할 수 있다.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애플 TV가 tvOS 10.2 소프트웨어 이상이어야 한다. 이벤트가 시작된 뒤 앱을 실생시키면 이벤트 생중계가 큰 화면에서 재생된다.

4.애플 기기가 없을 때 보는 방법

올해부터는 애플 외의 기기에서도 애플 이벤트를 시청할 수 있다. '애플 이벤트 공식 페이지'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의 최신 버전을 통해 접속하면 애플 이벤트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다만 MSE, .H.264, AAC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5.리눅스 혹은 오래된 버전의 윈도우 OS인 경우

오래된 버전의 윈도우 OS나 리눅스를 사용하는 경우, 'VLC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애플 이벤트 시청이 가능하다.

플레이어 설치 뒤, 왼쪽 상단에서 'MEDIA', 'OPEN NETWORK STREAM'을 차례로 클릭한 뒤 애플의 이벤트에 대한 정확한 URL을 입력하면 된다.

한편 이번 애플 발표회에서는 '신형 아이패드 프로(2018 아이패드 프로)', 맥북 에어 신제품(맥북 에어 2018), 신형 맥 미니(Mac mini), 신형 애플 펜슬(애플 펜슬2) 등이 발표 될 것을 전망된다. 일각에서는 아이패드 미니, 신형 아이맥, 에어파워 출시를 전망하기도 한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종모 2018-10-30 19:05:58
*애플 이벤트 공식 웹페이지 주소

https://www.apple.com/apple-events/september-2018/

*애플 공식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Apple

*애플TV 애플 이벤트 앱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us/app/apple-events/id1090599922?mt=8


*VLC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

http://www.videolan.org/vlc/download-windows.en_GB.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