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식사 대용 시리얼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가 출시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초도 물량으로 제작한 5만개가 모두 팔렸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1월 출시한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는 컵과 파우치 2종으로 롯데제과와 한국야쿠르트가 협업해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판매됐다.
그래놀라는 쌀, 통밀, 옥수수 등 다양한 곡물을 견과류와 섞어 플레이크 타입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는 오트(귀리)의 함량을 절반 이상으로 높이며 차별화한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오트가 52% 함유되어 국내 출시된 그래놀라 제품 중 오트 함량이 가장 높다.
이 제품은 차가운 우유 또는 요거트와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 대용 제품이다. 특히 설타나(건포도류), 크랜베리, 아몬드가 들어있어 일반 오트 제품보다 더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제과는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 채널을 확대해 다양한 맛의 그래놀라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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