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실시…새 슬로건 발표
아시아나항공,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실시…새 슬로건 발표
  • 이덕행
  • 승인 2018.02.1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덕행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4일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 '오즈홀(OZ Hall)'에서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48명이 참석했으며 아시아나항공의 지난 30년 역사를 돌아보고, 새로운 30년을 준비하기 위한 슬로건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실시된 유공자 포상식에서는 회사를 위해 헌신한 7개팀(단체상) 및 128명(개인상)의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장기근속자 1284명에 대한 포상도 함께 이뤄졌다. 

새로운 30년을 위한 슬로건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A Beautiful Way to the World'로 명명된 아시아나항공의 창립 30주년 슬로건은, '이해관계자들과의 아름다운 동행'과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항공사'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 같은 슬로건에는 수익성 중심의 장거리 네트워크 항공사로 변모해 영속 가능한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강화하고, '최고 수준의 브랜드 가치와 신뢰'를 구축해 고객만족을 이끌어낸다는 아시아나 항공의 목표가 담겨있다. 또 '내실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 투자자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직원들을 위해 '근무여건 개선'과 '아름다운 조직문화'를 지속 조성해 나가겠다는 방침도 담겨있다.

김수천 사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창립은 27년간 이어지던 국내항공시장의 독점체제를 무너뜨려 참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에 경쟁의 새 바람을 불러일으켰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경영정상화 과정을 통해 회사가 턴어라운드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성공한 만큼, 미래를 향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항공사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dh.lee@dailysmart.co.kr / 사진 = 아시아나 항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