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업데이트인 7.30 패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고 30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모바일의 게임패드 연동을 위해 그동안 파트너들과의 최적화 작업 및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7.3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공식 지원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동결 수류탄’도 추가됐다. 동결 수류탄에 맞은 아군과 적군, 탈것은 발과 바퀴가 7초 동안 얼어 미끄러지게 된다. 일반 등급의 아이템으로, 바닥 전리품과 자동판매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해주는 ‘아늑한 모닥불’은 사용 중 상태나 꺼진 상태를 잘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건축가 팝업 컵’을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와 듀오, 스쿼드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축가 팝업 컵은 팀에 상관없이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구조물을 편집하는 것이 가능하다. 토너먼트는 계정 레벨 10레벨부터 참가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는 피아노 및 음악 블록이 추가돼 음악과 관련된 구조물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새로운 극지방 구조물 6개와 극지방 갤러리, 8가지 색상의 횃불과 조명이 포함된 조명 갤러리 역시 추가됐다. 배틀로얄에 포함된 동결 수류탄을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대신 ‘유도 미사일’은 제거됐다. 또 플레이어가 통과할 수 없는 장벽이 생성되는 장벽 구역이 추가됐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블루투스 컨트롤러 지원의 추가로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에서 포트나이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면서, “새로운 무기와 토너먼트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진행됐으니 포트나이트를 더 많이 즐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