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 경기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S등급’ 획득
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 경기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S등급’ 획득
  • 복현명
  • 승인 2022.09.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BMC 창업보육센터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BMC 창업보육센터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2022년도 경기도 창업보육센터 경영 평가에서 BMC창업보육센터가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경기도 경영평가는 지역 내 소재 창업보육센터의 창업기업 보육 능력 향상을 위해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경영 평가는 ▲창업 지원 사업 연계 정도 ▲매출 증가율 ▲고용 창출 ▲투자. 지원 자금 유치 실적 ▲지식 재산권 등록 실적 등 7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는 각 세부지표에서 균등하게 높은 점수를 받아 평가대상 41개소 중 최우수 등급인 ‘S 등급’을 획득했다. 경기도는 ‘S 등급’을 달성한 우수 창업보육센터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광근 동국대 창업기술원장은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평가에 이어 경기도 경영 평가까지 최우수 평가인 S등급을 달성함으로써 BMC창업보육센터가 경기북부권역을 대표하는 창업 보육, 창업 지원 거점센터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역연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간접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는 BIO, MEDICAL 분야 특화기업을 육성하면서 BI지원사업, 권역별 특화산업과 연계한 창업 지원 사업, 고양시 마케팅 지원 사업 등 정부·지자체 창업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경기 권역 지식 재산 교육 거점센터, 고양혁신창업 챌린지 창업아카데미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