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 2019서 5G 멀티플레이 게임 ‘VR 스포츠’ 공개
KT, MWC 2019서 5G 멀티플레이 게임 ‘VR 스포츠’ 공개
  • 한승주
  • 승인 2019.02.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스포츠 투수시점. 사진=KT
VR 스포츠 투수시점. 사진=KT

[스마트경제] KT와 앱노리는 오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9(MWC 2019)’에서 KT의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GiGA Live TV’를 통해 5G 기반 멀티플레이 게임 ‘VR 스포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앱노리와 협력해 지난해 말부터 가상현실(VR) 스포츠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내외 독점 유통권을 확보했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GiGA Live TV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의 연결 없이도 무선 기반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실감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VR 스포츠는 야구·탁구·배드민턴 등 인기 스포츠 종목에 VR 기술을 접목한 게임으로, VR 기기를 착용하면 실제 경기장에서 운동 경기를 하는 것과 같은 실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T는 초고속·초저지연의 5G 네트워크가 상용화되면 VR 스포츠 등의 무선 멀티플레이 VR 게임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VR 스포츠를 시작으로 GiGA Live TV의 VR 게임 콘텐츠 확대는 물론, 5G 시대에 많은 고객이 KT 실감 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상무)은 “KT가 이번 MWC 2019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수준 높고 차별화된 실감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GiGA Live TV를 포함해 향후 KT가 선보일 5G 기반 실감 미디어 서비스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