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BC 고객패널 18기 발대식 개최
BC카드, BC 고객패널 18기 발대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3.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 네비게이터 12명 선발…20~50대 직장인, 대학생, 주부 등 다양한 직업, 연령대로 구성
고객 관점 업무 개선과 카드 신규 상품과 금융서비스 기획, 출시 등 전 과정에 아이디어 제안
최원석(뒷줄 가운데) BC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패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최원석(뒷줄 가운데) BC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패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BC카드가 고객중심 경영실천과 고객소통 강화를 위해 고객패널 ‘BC 네비게이터(Navigator) 18기’ 선발하고 운영에 나선다.

지난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BC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BC 네비게이터(Navigator) 18기 발대식’에는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BC카드는 2008년부터 고객패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20명의 고객패널을 배출했다. BC 네비게이터란 이름으로 활동하며 고객 관점의 업무 개선과 카드 신규 상품, 서비스 기획, 출시, 피드백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이들이 개진한 1600건의 아이디어 중 300건은 실제 업무에 적용되어 활용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선발된 BC 네비게이터 18기는 총 12명으로 직장인, 대학생, 주부, 취업준비생 등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각 연령대에 맞는 시선으로 BC카드의 서비스 개선사항,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올해 주요 경영계획인 자체카드 사업 확대, 신규 사업 확대, 생활금융 플랫폼 육성 등에 고객패널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킬 예정이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BC카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BC카드는 고객패널제도로 BC 네비게이터 외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대학생 서포터즈 ‘페이북 리더스’ 활동도 함께 운영 중이다. 페이북 리더스는 페이북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면서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나 개선점을 도출하는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