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열차 지연 등 불가피…고객 불편 최소화, 안전 운행에 총력
홈페이지·코레일톡으로 운행 상황 사전 확인, 타 교통수단 이용 당부
홈페이지·코레일톡으로 운행 상황 사전 확인, 타 교통수단 이용 당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오는 8일 오전 5시부터 15일까지 태업을 예고함에 따라 일부 열차의 운행 지연 등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지연 발생 시 가용 인력을 총동원해 긴급 투입하고 역 안내 인력도 추가로 배치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태업 기간 중 승차권 환불(취소)과 변경 수수료는 면제 조치된다.
운행이 중지되는 열차는 무궁화호 4편(경부·장항선 각 2편)이며 코레일은 이 열차를 예매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안내하고 있다.
KTX는 운행 중지되는 열차가 없지만 지연될 가능성도 있어 사전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열차 운행 상황에 대한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수도권, 동해선 일부 전동열차도 지연이 예상되며 지연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코레일지하철톡’ 앱 또는 홈페이지, 역(코레일 관할)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철도노조의 태업 기간에 중요 일정이 있는 경우는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태업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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