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대책본부 운영…이례상황 발생 시 고객 위주로 신속 처리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13일부터 철도공사 노조 파업 대비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이종국 대표이사가 직접 주요 대응상황을 점검, 고객중심 대책안을 추진한다.
13일 현재 철도공사 노조 파업 예정에도 불구하고 에스알은 SRT 모든 열차에 대해 정상 운행한다.
다만 정비와 공용역에서 철도공사에 위탁한 업무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일부 열차가 지연될 것으로 예상했다.
에스알 측은 “14~17일 나흘 동안 SRT를 이용할 고객은 SRT앱, 홈페이지에서 열차 운행정보를 사전에 꼭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에스알은 철도공사 노조 파업에 대비해 이달 초부터 비상수송대책 방안을 수립해 왔으며 13일부터 파업 종료 시까지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도 이 기간 회사에서 숙식하며 대책본부를 진두지휘한다.
에스알 관계자는 “철도공사 노조의 파업으로 열차 지연, 운행 중지 등 피해를 입는 고객이 발생하지 않도록 역량을 총 동원하고 피해발생시 고객입장에서 최우선해 보상을 추진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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