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파운드리, 비쉐이와 전력 MOSFET 장기 공급 계약 체결
키파운드리, 비쉐이와 전력 MOSFET 장기 공급 계약 체결
  • 이종원
  • 승인 2023.10.0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키파운드리
사진제공 : 키파운드리

[스마트경제] 8인치 순수 파운드리 반도체 기업인 키파운드리가 최근 Vishay Intertechnology Inc.(이하 비쉐이)와 다양한 전력반도체 제품의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전력 MOSFET은 고전압, 고전류 동작 시에 저손실, 고속 스위칭, 고신뢰성 특성을 갖춰 거의 모든 전자 기기에 사용되는 전력 디스크리트 소자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OMDIA에 따르면 전력 디스크리트 시장은 2022년 212억불에서 2027년 284억불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이 예상된다. 

전력 디스크리트 시장 글로벌 리더 중 하나인 비쉐이는 차량용 DC-DC 컨버터,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공조 시스템(HVAC) 컨트롤, LED 전등 뿐만 아니라 TV, 냉장고, 세탁기, VR/AR 등 소비자 가전과 산업용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키파운드리와 비쉐이는 다품종의 전력 MOSFET 제품에 대해 2024년 양산을 목표로 개발을 착수할 예정이며 장기 공급 계약 체결,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했다.

본 계약을 통해 비쉐이는 전력 MOSFET 제품의 안정적인 파운드리 공급처를 확보하고 키파운드리는 차량용 전력 디스크리트 대형 고객을 확보했다.

이동재 키파운드리 대표는 “차량용 전력 반도체 리딩 업체인 비쉐이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키파운드리는 지속적인 공정 기술 향상 뿐만 아니라 영업마케팅, 품질, 생산 역량을 강화해 차량용 반도체 공급을 확대해 명품 파운드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