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원 성금 기부
우리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원 성금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3.12.0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부터 참여, 누적 성금 440억원으로 400억 클럽 인증패 수여
미래세대, 소상공인,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사용
임종룡(왼쪽)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임종룡(왼쪽)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 있게’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은 2009년부터 매년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종합금융 등 그룹사들이 동참해 성금을 기부해왔다.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액이 440억원에 도달해 나눔문화를 이끄는데 기여한 고액 법인기부자에게 수여하는 400억 클럽 인증패도 수여 받았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미래세대 지원 특화사업, 전국 복지시설의 역량강화 지원, 산불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재난/재해 이주민 지원사업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오늘 기쁜 마음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부했다”라며 “우리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사랑을 나누는 든든한 나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