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웅진식품은 ‘아침햇살’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340㎖ 페트 제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340 ㎖ 소용량으로, 기존 중대용량 제품보다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용량 제품은 휴대성과 음용 편의성이 뛰어나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아침햇살은 국산 쌀과 현미로 만든 국내 최초의 쌀 음료로, 1999년 출시 이후 215억병(180ml병 기준)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시작된 ‘뉴트로(New+Retro)’ 열풍에 따라 1020세대들의 올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재조명되면서,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아침햇살도 1020세대들에게는 새로운 스타일의 쌀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장문영 아침햇살 브랜드 매니저는 “젊은 소비자층의 음용 패턴을 고려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소용량 제품으로 아침햇살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다가오는 봄나들이 시즌, 가볍지만 든든한 아침햇살 340 ㎖와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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