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 아트센터 미술관, 개관 기념 ‘아! 대한민국展’ 오픈
신한대학교 아트센터 미술관, 개관 기념 ‘아! 대한민국展’ 오픈
  • 정희채
  • 승인 2024.03.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대 아트센터 미술관
사진=신한대 아트센터 미술관

 

[스마트경제] “동두천은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인구감소가 급격하게 이뤄지고 있는곳으로 저희가 이번에 개관하는 신한대학교 조형연구소 아트센터를 통해 지역활성화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신한대학교 조형연구소 아트센터 미술관은 지난달 29일 이사장 설재구, 미술관장 김요희 교수를 필두로 아트센터 미술관 현판식 및 미술관 개관기념 초대전을 전국의 미술인 2,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지속적인 출생률저하, 인구감소등과 더불어 전국의 많은 대학이 학생감소로 인해 문을 닫고있는 실정에서 기존의 비어있는 대학교의 건물을 활용하여 새롭게 아트공간으로 변모한다는 것이 아주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이번 신한대학교 동두천캠퍼스는 설재구 이사장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약 2000여명의 작가에게 무료로 전시를 할 수 있게 하였으며 또한 기존의 초대전과는 다르게 아직 등용하지 않은 신인작가 및 청년작가에게도 첫 전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 하고 있다.

인구소멸지역의 대응이 지역주민의 증가가 아닌 생활인구를 늘리는 방법으로 접근하며 동두천의 신한대학교 아트센터 미술관이 지역의 명소로 자리잡아 생활인구를 늘려가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 한다.

앞으로 신한대학교 아트센터는 미술아카데미, 반려동물미술, 펫파크 등을 조성하여 더욱 많은 생활인구가 동두천으로 유입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할 예정이며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신한대학교 아트센터(미술관) 개관기념 신춘초대전 “아! 대한민국展”을 2000여명의 작가들과 개관식을 가졌다. 전시는 3월 14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