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강릉영동대,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3.0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인숙 총장 “재정안정화 대학으로 선정돼 교육기자재 첨단화, 학생편의시설 고급화 추진”
현인숙 강릉영동대학교 총장이 2024학년도 제61회 신입생 입학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강릉영동대.
현인숙 강릉영동대학교 총장이 2024학년도 제61회 신입생 입학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강릉영동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강릉영동대학교가 4일 1100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제61회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최예빈 간호학과 학생을 비롯해 보건, 자연과학, 인문사회, 공학, 예체능 계열 20개 학과 신입생이 참석했으며 강릉영동대는 학령인구 감소 등 최근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93%의 높은 신입생충원율을 달성했다. 

신입생 충원율 100%를 기록한 학과는 간호, 물리치료, 안경공학, 뷰티미용, 디지털 관광융합, 산림 해양융합, 스포츠 레저헬스, AI 메타버스, 건축 인테리어, 토목관광, 실용음악예술, 휴먼레저음악과 등 12개 학과다. 

강릉영동대는 또 전국 최초로 지적발달장애인 20명을 휴먼레저음악과에 입학시켜 음악과 레저를 가르치고 합창단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들에게 마음의 위로와 심신을 단련시키는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유학생 등 외국인 유학생 400명이 입학해 글로벌 대학의 면모를 보였다. 

현인숙 강릉영동대 총장은 축사에서 “신입생 여러분은 복이 많은 행운아다. 강릉영동대가 올해부터 재정안정화대학으로 선정돼 매년 50억원 이상의 국가 예산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링크 3.0 등 국고사업을 포함하면 100억원 정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강릉영동대는 이 자금으로 교육기자재 첨단화, 학교 인프라 디지털화, 학생 편의시설 최고급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