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창립기념 '홈플런'에 2주간 두 자릿수 매출 성장"
홈플러스 "창립기념 '홈플런'에 2주간 두 자릿수 매출 성장"
  • 권희진
  • 승인 2024.03.26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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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지난 1∼13일 진행한 할인 행사 '홈플런'이 흥행에 성공하며 준수한 매출·고객 확보 실적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식품군 매출이 20% 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홈플런 열기에 힘입어 24일 기준 이달 매출과 객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 15% 증가했다.

즉시배송 매출이 75% 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도 30% 성장했다.

홈플러스는 홈플런을 계기로 신규 고객이 많이 증가한 점을 고무적으로 평가한다.

이달 1∼24일 3주간 홈플러스 회원(마이홈플러스 멤버십)으로 가입한 고객은 25만명에 달했다. 홈플런 행사 첫 주말 3일간에만 7만여명이 멤버십에 가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멤버십 앱 방문자 수와 20·30세대 구매 고객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늘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필수 먹거리를 할인해 선보임으로써 물가 부담을 낮추고 집객을 확대해 지속 성장 기반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라며 "새로운 쇼핑 경험을 혁신해 업계를 선도하는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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