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플레이션 잡고 매출 6배 껑충"...GS25, 소용량 흰 우유 출시
"밀크플레이션 잡고 매출 6배 껑충"...GS25, 소용량 흰 우유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4.05.24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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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 '1974우유' 200mL·500mL 라인업 추가...업계 최저가
사진제공=GS25
사진제공=GS25

 

[스마트경제] 1A등급 편의점 PB 흰 우유를 이젠 소용량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밀크플레이션(milk+inflation)에 편의점 ‘PB(자체브랜드) 흰 우유’에 대한 관심이 치솟자 소용량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기 때문이다.

GS25는 고물가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체 브랜드(PB) 흰 우유 '1974우유'의 매출이 급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지난 23일까지 1974우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배 증가했다.

1974우유는 GS25가 2018년 출시한 1등급 원유 상품이다. 900㎖ 용량으로 단품은 2000원대, 2개 묶음은 4000원대로 GS에서 판매하는 동일 상품보다 최대 32% 저렴하다.

GS25는 1974우유 인기에 힘입어 200㎖와 500㎖ 소용량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200㎖ 상품은 900원대로 GS25에서 판매하는 동일 상품보다 18% 저렴하다. 500㎖ 상품은 1900원대다.

GS25는 소용량 출시를 기념해 1974우유를 다음 달 한 달 동안 GS페이로 구매하면 제품을 추가로 증정하는 원플러스원(1+1)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동욱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지난해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생활 필수템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이 높아진 상황이다”면서 “앞으로도 GS25는 대한민국 대표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서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한 생활 필수템 PB 라인업을 구축하고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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