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메시징 기능을 넘어 고급정보를 공유하는 주식, 금융, 부동산 관련 커뮤니티에 적합
[스마트경제] 프라이빗 SNS 플랫폼 전문업체 에이브앱(AVEapp)이 실시간 커뮤니티 대화와 최신 정보 전달 기능을 강화한 메신저 서비스 '모이미(MoeME)'를 신규 런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직장인 사이에서 새로운 인맥이 정보와 재산이 되는 ‘인테크(사람(人)+재테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메신저 서비스들은 면대면 대화의 부족한 점을 채우기엔 아쉬운 점도 있다.
이에 사람들이 다양한 인맥을 넓히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에 특화된 메신저인 '모이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대규모 인원이 참여해도 쉽게 주요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운영자 글만 모아보거나, 잡담을 정리하는 등 특화한 대화창 기능으로 필요한 정보만을 취득하도록 했다.
또한 실시간 대화에 집중하도록 알림을 보내는 ‘흔들기 기능’, 하나의 메시지를 여러 명에게 1:1 대화로 전달하는 ‘그룹 쪽지 발송 기능’ 등으로 정보 집중과 확산에 유용하도록 개발했다.
‘모이미’는 메세지 회수, 채팅방 청소 등 개인 프라이버시를 강화해 단순한 메신저 기능을 넘어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주식, 금융, 부동산 관련 커뮤니티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운영진과 스텝 권한이 있는 오픈채팅 기능으로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모이미 기획개발을 담당한 에이브앱 신수진 과장은 “’모이미’는 대화창 내 다양한 관계 형성으로 면대면 대화를 뛰어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제작한 신개념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이라면서 “ 대화로 인맥을 형성하는 동시에 새로운 커뮤니티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이니, 많은 활용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이미를 개발한 에이브앱(AVEapp)은 다년 간 대기업 프로젝트를 통해 플랫폼 사업을 펼쳐온 메시징 서버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최근 일본과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이미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