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문화센터 4월 25일~5월 6일 접수 시 정규 강좌당 1만원 즉시 할인
[스마트경제] 이마트가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에 나선다.
이마트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점포별 평균 400~500여개 강좌에 대한 회원 모집에 나선다.
정규 강좌 운영 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이며, 문화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혹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문화센터 강좌는 각 점포별로 상이하며 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마트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및 ‘4차산업’ 관련 강좌들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에는 유튜브 관련 강좌를 신설하며, 4차산업 관련 강좌는 작년에 비해 약 10% 증가했다.
우선 아이들이 직접 광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며 크리에이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레이런 내 꿈은 키즈 크리에이터’, 인기 유튜버 크라운 샘과 함께 하는 ‘온 가족 트니트니 키즈챔프’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구독자 수 300만명 이상의 인기 유튜버 ‘허팝’의 유튜브 영상 속 과학 실험을 체험하는 ‘허팝 과학 실험 키트 탄생’과 ‘동화 유튜버의 동화 놀이’ 강좌도 연다.
4차산업 관련 강좌로는 ‘코딩’ 강좌로 코딩 사고방식을 길러주는 ‘코딩을 만지다! 모블로 스마트블록’, 로봇과 함께하는 재밌는 코딩놀이 강좌인 ‘비봇 레이스 경기&아이돌 걸그룹 댄스’ 등 다양한 코딩 관련 강좌를 준비했다.
직장인들을 위해 오후 시간대를 활용한 다양한 ‘워라밸’ 테마의 강좌도 선보인다.
집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배워보는 ‘퍼스널 트레이너와 홈 트레이닝’, 직장인들의 취미 활동을 위한 ‘직장인을 위한 토탈 공예’, 직접 디저트를 만들면서 힐링할 수 있는 ‘홀리데이 베이킹’ 등을 기획했다.
‘여인의 향기’라는 테마로 30~40대 주부들을 위한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태리의 풍경을 사진으로 즐기면서 스마트폰으로 인생샷 찍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사진작가와 떠나는 이태리 여행’, 나만의 디저트를 만들어 보는 힐링 강좌 ‘피나포레 벚꽃 마카롱’ 강좌가 대표적이다.
또한 식품 업체와 연계를 통해 가성비가 뛰어난 ‘오뚜기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비비고 왕교자 요리교실’, ‘하인즈와 준비하는 여름 피크닉 메뉴’ 강좌도 마련했다.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단 12일간 정규 강좌당 1만원을 즉시 할인한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워라밸 저녁반 강좌에 대해서는 5000원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다음달 7일부터 31일까지는 정규 강좌당 5000원을 할인한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