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2년 연속 금융감독원 발표 보험 민원 최저
라이나생명, 2년 연속 금융감독원 발표 보험 민원 최저
  • 이동욱 기자
  • 승인 2019.04.29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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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보험 고객센터. 사진=라이나생명보험 제공
라이나생명보험 고객센터. 사진=라이나생명보험 제공

[스마트경제] 라이나생명보험은 29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8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서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 건수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통틀어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10.52건에서 2018년 10.8건으로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라이나생명은 2012년부터 8년 간 매년 민원 건 수 최저 1·2위를 지켜오고 있다.

특히 라이나생명은 민원과 불완전판매가 발생 소지가 높다고 여기는 TM(텔레마케팅)영업 기반임에도 보험업계 최저의 민원 건수를 기록하며 소비자 불만을 최소화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보험 사장은 “보험시장에서 TM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라이나생명이 먼저 앞장서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TM영업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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