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신제품 'AA가스레인지' 출시
린나이, 신제품 'AA가스레인지' 출시
  • 이종원
  • 승인 2023.05.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나이 AA가스레인지 신제품. 자료=린나이.
린나이 AA가스레인지 신제품. 자료=린나이.

[스마트경제] 린나이가 최신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 가스레인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A2400J, H2000, H2100 시리즈로 통칭되는 'AA가스레인지'로 소비자들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서 겪었던 작은 불편사항들을 해결하고 디자인적인 요소까지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건전지의 교체위치와 종류다.

기존의 가스레인지 건전지 교체 방법은 제품 후면에 위치한 스탠드형 건전지함에서 벽쪽으로 가스레인지를 끌어내거나 들어가야만 했기 때문에 힘이 약한 여성이나 노약자들이 불편한 상황에 직면하거나 크고 작은 부상에 노출되기도 했다.

이에 린나이는 전면에 건전지함이 있는 INCP2022CJ 시리즈를 출시했고 이번 AA가스레인지는 건전지 종류에 대한 불편사항까지 개선했다.

또 기존에 사용되는 LR20건전지 대신 범용성이 높은 AA건전지를 사용하도록 변경하고 건전지 커버를 마그네틱 타입으로 구성해 누구나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AA가스레인지'는 하단 레그와 건전지 케이스를 일체형 디자인으로 구성해 프론트 디자인을 심플하고 플랫하게 만들었으며 대형 노브를 적용해 그립감을 개선했다. 또한 이물질 침투 방지가 가능한 실드패킹 구조로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이런 디자인적 요소는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젊은 층을 대상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린나이 관계자는 “49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이번 신제품에 집대성시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귀기울여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린나이는 가스레인지에 대한 열정으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K-BPI) 가스레인지 부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