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지난 20일 오후 8시 ZOOM 라이브로 진행된 ‘Media AI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 운영 전략’ 특별강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은 빠르게 변화하는 AI 기반 온라인 광고 환경을 분석하, 마케터가 실제 캠페인 운영 과정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전략과 실전 레시피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온라인마케팅학과 재학생뿐 아니라 경영학부, 경영대학원생, 광고·마케팅 관련 종사자, 일반인까지 폭넓은 참여가 이어졌다.
특강은 글링크미디어 소속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인 송형석 강사가 진행했다.
송 강사는 다양한 산업군,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총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AI가 재편한 온라인 광고 환경 ▲속도와 성과를 모두 잡는 Media AI 캠페인 전략 ▲AI 시대 마케터가 갖춰야 할 생존 역량 등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공유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에서는 AI 시대의 마케터가 단순한 실행자가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감성을 토대로 전략을 조율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매우 신선한 시각이었다”며 “앞으로도 업계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과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AI 협업 시대의 마케팅 기획 능력, 데이터 분석 역량, 플랫폼 활용 능력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며 온라인마케터·온라인커머스마케터·온라인광고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특히 AI 기반 캠페인 운영 전략, 마케팅 콘텐츠 제작, UX 리서치, 그로스 마케팅 등 현장 중심 교과목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설하며 학습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학과는 빅데이터 분석, SQLD, 검색광고마케터, 구글 애널리틱스, AI-POT(AI프롬트트 활용능력)등 업계 선호 자격증 준비 지원 프로그램도 강화해 학생들의 실무 경쟁력과 취업 역량을 동시에 높일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학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온라인마케팅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재직자, 예비 마케터, 1인 셀러 준비생 등 다양한 지원자에게 열려 있다.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수능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