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증권업계 처음으로 온라인 채널로 보험 가입
삼성증권, 증권업계 처음으로 온라인 채널로 보험 가입
  • 김진환
  • 승인 2018.10.17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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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증권업계 비대면 방카슈랑스 최초 오픈
오프라인 가입 보다 총 사업비용 대비 약 24% 까지 저렴
삼성증권이 증권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증권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삼성증권

 

[스마트경제] 삼성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서 고객이 온라인 전용 보험 상품을 직접 비대면으로 설계, 청약, 입금까지 완료할 수 있다.

'상품비교' 메뉴를 통해 연금보험, 저축보험, 보장성보험 등 각 종류별 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보험 가입 단계를 '상품 비교', '예상수령액 확인', '필요정보 입력', '보험료 입금'의 4단계로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가입한 보험에 대한 사후관리도 원터치로 가능하다.

삼성증권의 비대면 방카슈랑스는 지점에서 판매중인 동일 유형상품의 총 사업 비용 대비 상대적으로 약 24%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당사 지점에서 판매중인 동일 유형상품과 계약 체결 비용 및 관리 비용 등 총 사업비 비교. 연금저축보험 40세 남성 가입, 10년 납입 후 60세 연금 개시 기준).

삼성증권 관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 활성화로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비중이 늘고 있다”며 “이러한 니즈에 발맞춰 다양한 보험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김진환 기자 gbat@smar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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