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도쿄게임쇼서 e스포츠 대회 개최…인기 성우·VTuber 참여
배틀그라운드, 도쿄게임쇼서 e스포츠 대회 개최…인기 성우·VTuber 참여
  • 백종모
  • 승인 2018.09.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PUBG
사진=PUBG

 

PUBG(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 주식회사 일본 지점이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지하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 게임 쇼 2018'(TGS)에 첫 참가하는 PUBG 부스의 외관 전경을 공개했다.

도쿄게임쇼가 열리는 4일간 PUBG 부스에서는 다양한 스테이지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벤트 첫날인 20일에는 PUBG 김창한 CEO, 이노우에 요이치로 도쿄 지사 실장이 참석해 'PUBG 모바일'의 신규 계획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패미통 App'과 함께 진행하는 시청자 참여 매치 및 'PUBG 도쿄'에서 진행하는 방송 'DONKATSU TV'의 출장 방송도 진행되며, 성우 오노 켄쇼·배우 키시모토 타쿠야 등의 다양한 게스트도 출연한다.

21일에는 김창한 CEO가 일본에서 PUBG의 e스포츠 관련 비전 및 전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기업가는 PUGB 게임 대회인 '제 1회 PUBG 기업 대항전 in TGS'가 진행된다.

사진=PUBG
사진=PUBG

 

22일과 23일에는 일본에서의 '배틀그라운드' 공식 e스포츠 대회 'PUBG JAPAN SERIES Season1'이 '도쿄 게임 쇼 2018 '의 PUBG 부스에서 진행된다. DMM GAMES가 주최하는 PUBG 대회로, 앞서 테스트 리그 격인 'PJSα 리그'와 'PJSβ 리그'가 진행된 바 있다. 23일에는 인기 '버츄얼유튜버(VTuber)'가 출연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모습도 전해질 예정이다. 

버추얼 유튜버는 3D CG와 모션캡처 등의 기술을 이용해 만든 가상의 캐릭터가 유튜브 등의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것을 통칭하는 용어다. 유튜브 외의 플랫폼에서 방송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최근에는 Vtuber(브이튜버)라는 용어로 지칭하기도 한다.

부스 방문객은 이벤트나 게임플레이 참여 등을 통해 'PUBG 오리지널 도트백', 'PUGB 오리지널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도쿄 게임쇼'의 PUBG 부스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유튜브'와 '니코니코(niconico) 생방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